송희의 알찬 일기

[주식 매매]1. LS전선아시아, STX 본문

경제 일기

[주식 매매]1. LS전선아시아, STX

애쏭1004 2023. 8. 16. 16:28
초전도체란?

전기 저항이 0인 물질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특정 온도 아래로 냉각될 때 전기를 아무런 저항 없이 무한히 전달할 수 있는 물질을 의미합니다. 이 온도를 초전도 전이 온도 혹은 초전도체가 되는 온도라고 부릅니다.

 

초전도체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로 저항: 초전도 상태에서는 전기 저항이 완전히 사라집니다.
  2. 마이스너 효과: 초전도체는 주변의 자기장을 완전히 밀어내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는 초전도 상태의 물질이 자기장 내에서 레비테이션(부력) 현상을 보이게 만듭니다.

초전도체는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1. 자기 부상열차 (Maglev): 마이스너 효과를 이용한 기술입니다.
  2. MRI (자기 공명 영상): 강한 자기장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3. 전력 전송 및 저장: 저항이 없기 때문에 전력 손실 없이 전기를 전송하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4. 고속 전자 회로: 저항이 없는 회로로 고속 연산이 가능합니다.

요즘 주식 시장에 초전도체 관련주가 난리다. 상온 초전도체 관련주라고 하던데 이건 또 뭘까 싶다.

그래서 Chat GPT에 물어보았다.

 

 상온 초전도체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온도에서도 초전도 특성을 나타내는 물질을 의미합니다. 초전도체 대부분은 매우 낮은 온도에서만 초전도 특성을 보이기 때문에, 실제 응용 분야에서 활용하기 위해서는 냉각 장치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상온에서도 작동하는 초전도체는 이러한 냉각 장치의 필요성을 줄여 주므로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렇단다. 근데 진짜 뉴스인걸까?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대단한 물질을 개발했다고?

 

이런 테마주를 한번 샀다가 매도 못하면.. 2년 고생한다.. 어쩌면 5년 고생할지도 ㅎㅎ

그렇지만 차트들이 너무 좋다. 전고점을 넘긴 종목이 수두룩하다.

난 원칙을 지켜야하니까! 그래! 가보자!

 

1. 어제인 8월 15일 LS전선아시아 13,000원에 40주 매수 / 손절 라인 11,000원 / 매수 시간은 대략 오후 1시 40분

 

오늘 아침 9시 시가로 매도. 12.30% 이익이 났다. 누구보다 빠르게 매도했다.

그런데 상한가 가버렸다.ㅎㅎ 아쉽지만 지금은 테스트하는 기간이니까 짧게 먹고 나오기로 했다.

정신 차려라! 지금 12% 이익을 준게 어디냐!! 초심을 잃지 말자. 내 머리를 한 대 때려줘야겠다.

 

 

(08/16)특징주, LS전선아시아-전선 테마 상승세에 8.83% ↑

 

LS전선아시아(229640) : 씽크풀

빅데이터와 AI기반으로 종목 특이사항을 가장 빠르게 분석

www.thinkpool.com

 

 

2. 오늘 8월 16일 STX 19,530원에 26주 매수 / 손절 라인 16,120원 / 시간은 대략 오후 1시 55분

 

신고가 조건검색

 

영웅문 조건검색식을 만들어서 신고가 가기 전 -5% 종목을 뽑는다.  각 투자자들과 테마를 보고 종목을 선정했다. 

오늘은 STX였다. 차트상 전고점을 넘겼고 내 기준 거래량이 만족되었다. 사실 뉴스를 자세히 보지는 않았는데 인적분할?

'STX 그린로지스'로 분리하고, 9월 1일 설립등기를 완료하여 13일 재상장한단다.

알겠다 알겠어ㅎㅎ일단 매수!

 

STX, 인적분할 가결…‘종합상사-물류해운’ 투트랙

 

STX, 인적분할 가결…‘종합상사-물류해운’ 투트랙

종합상사 STX가 물류해운 사업 부문 인적분할을 확정했다.STX(011810)는 16일 경남 창원시 STX 오션타워에서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분할계획서 승인의 건을 가결했다고 밝혔다. 인적분할은 기존 법인

www.edaily.co.kr


어랏? 매수하고 잠깐 밥 먹고 왔는데 상한가에 가있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

다음날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이익이라면 시초에 팔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