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희의 알찬 일기

[광명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칼국수' 먹고 시장 구경 본문

일상 일기

[광명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칼국수' 먹고 시장 구경

애쏭1004 2023. 10. 23. 17:06

광명시장 칼국수 맛집 홍두깨칼국수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홍두깨칼국수!

시장 구경하는 걸 너무 좋아하는 나는

급 광명시장에 가기로 했다.

광명시장에는 먹을 거 천국이지만

그중에 제일 생각나는 '홍두깨칼국수'

 

경기 광명시 오리로964번길 17

영업시간
월-일 09:00 ~ 21:00
마지막 주문 20:30

🅿️주차정보
광명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전화번호
02-2625-6235

 

광명시장 입구에 있는 건 아니라서

시장 구경하면서 쭉 들어가야 나온다.

 

요금표

 

와! 5,000원 😍

가격이 진짜 미쳤다..이것도 오른 가격이다.

물, 김치는 셀프이며 요금은 선불이다.

 

 

양이 은근 많아서 나는 아이와 나눠먹었다.

왜냐면 돌아다니면서 간식도 먹어야 합니다ㅎㅎ

칼국수 면이 쫀득하다기보다는 부들?

이런 느낌이라 술술 들어가는 칼국수이다.

가성비도 좋고 배도 부르니 너무 행복하다.

👍🤭😍

 


시흥상회
시흥상회_귤

 

귤이 한 박스에 12,000원이길래

하나 사고 그 맞은편에서 오이랑 버섯 등

다양한 야채를 샀는데 5,500원!

가격도 저렴하고 귤이 맛있더라~!

 

꽈배기집

딸이 꽈배기 너무 먹고 싶다고 해서

꽈배기도 하나 사서 냠냠 먹고~!

 

국화빵

국화빵도 하나 샀다.

항상 칼국수 먹고 나가면서 국화빵은 꼭 산다.

초코미니붕어빵도 맛있었던 같은데..

여기도 줄이 길다ㅎㅎ

 

두부도 사고 고기도 샀는데

역시 시장이 저렴하긴 하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랐는데..ㅠㅠ

시장에서 식자재를 사면 절약도 되고

재미도 있고 일석이조ㅎㅎ 추천합니다!

 


 

##전통시장의 장단점

 

장점

1. 지역 경제 활성화: 전통시장은 지역 소비자들과 상인들 사이의 경제 활동을 촉진시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킵니다.
  
2. 신선한 제품: 농산물, 해산물 등 신선한 식품을 직접 판매하는 상인들이 많아, 신선하고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문화와 전통: 전통시장은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반영하며, 방문객들에게 독특한 경험과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4. 유연한 가격 협상: 상인들과 직접 거래하므로 가격 협상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는 더 좋은 거래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다양성: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한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단점

1. 편의 시설 부족: 현대적인 쇼핑몰에 비해 주차, 화장실, 음식점 등의 편의 시설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2. 접근성: 대중교통 노선에 따라 접근성이 제한될 수 있으며, 주차 공간도 한정적일 수 있습니다.
  
3. 영업시간: 전통시장의 영업시간은 보통 짧으며,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폐쇄될 수 있습니다.
  
4. 정보 부족: 현대적인 쇼핑몰이나 온라인 상점처럼 제품 정보, 리뷰, 가격 비교 등의 정보 제공이 제한적입니다.
  
5. 물리적 제약: 날씨, 계절, 환경적 요인 등으로 인해 쇼핑 경험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