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희의 알찬 일기

[판교]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 디즈니스토어 본문

일상 일기

[판교]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 디즈니스토어

애쏭1004 2023. 9. 23. 10:51

판교 현대백화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 디즈니스토어

 
남편 회사가 판교에 있는데
금요일이라 일찍 끝나기도 하고
아이랑 유치원 땡땡이치고 놀고 싶어
판교 현대백화점으로 고고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은 오픈이 10:30분이라
아침부터 올리브영 구경하고
근처에서 커피 마시고 놀다가
10:30 딱 맞춰서 입장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영업시간
월-일 10:30 ~ 20:30

🅿️주차정보
판교 현대백화점

📞전화번호
031-5170-2233

 

현대어린이책박물관 (5층)

 
판교 현대백화점 5층으로 올라가면
야외 정원에 회전목마가 크게 있다.
그 근처에 현대어린이책박물관이 있다.
아니면 CGV 가는 길 통로에 위치에 있다.
작년에 남편과 아이 둘이 간 적이 있다고 하는데
나랑 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번 가봤다고 나에게 길 안내해 주는 딸내미ㅎㅎ
 

이용안내판

 
둘이 가서 12,000원 결제했고
현대백화점 카드가 없는 나는..
할인은 받지 못했다.ㅎㅎ
결제를 하니 회전목마 무료 이용권을 두 장 주었다.
회전목마 가격은 2,000원이다.
예전에 회전목마만 태운 적이 있는데
이 정보를 알았다면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구경하고
무료 이용권을 받았을 거다. 
 
 

 

1층

 

 

 
책 관련된 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근처 유치원? 에서 견학을 온 건지
작품을 설명해 주는 분도 있었다.
어쩌다 보니 같이 설명 듣고 관람하기 했다.😊
 

 
중간중간에 그림을 감상하고 편지 쓰기?
이런 존이 많았고, 우리 아이는 아직
한글을 떼지 않아서 그림 그리기 했다.
 
 
 

2층

 

 
2층 올라가는 길에 이렇게 앉는 공간이 많다.
2층은 책을 읽을 수 있는 곳이 많았다.
 

 
2층에도 그림책 전시가 되어 있는데
1층보다는 활동적인? 체험이 많았다.
아직 어려서인지 그렇게
큰 관심이 없다.. 😂
 
 

 
오히려 색칠하고 오리고 붙이는 존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다.
같이 그림 그리고 놀았다.ㅎㅎ
 

 
20분 동안 같이
작품을 완성했다!😊👍
아주 어린아이도 보였는데
여기는 그래도 4세 이상은
되어야 할 것 같다.
너무 어리면 사실할 게 없다.
그래도 무언가를 보고 느끼고
말하고 행동할 수 있는
나이대에 오는 걸 추천한다.
 
 

회전목마

 
무료 이용권으로 회전목마 두 번 탔다. ㅎㅎ
평일 오전이라 사람이 없어 대기는 없었고
날씨가 좋아 기분이 좋았다.
 
 

디즈니 스토어 (5층)

 

 
5층에 디즈니 스토어!
사실 아이는 디즈니 캐릭터를
잘 모른다. ㅎㅎ
6세인데 캐치티니핑, 포켓몬스터 정도?
사실 내가 가고 싶어서 데리고 갔다.
 

그래도 공주 있는 곳은 지나치지 못하는 6세 여아~!
가격이.. 엄청 비싸다..
이 엄마는 돈이 없다. ㅠㅠ
 
 

 

아쉬우니까 엘사 젓가락 하나 샀다. 🤭
이걸로 젓가락 연습 하렴ㅎㅎ
엄마 마음으로는 다 사주고 싶지만
참는 법도 배워야 할 나이인 듯해서
생일이나 크리스마스 제외하고는
장난감 안 사준다.
시간이 많이 남아서 지루할 줄 알았는데
볼거리가 많고, 먹을거리도 많아서
시간이 금방 갔다. 
 

 


 


## 아이에게 책이 중요한 이유:

1. 언어 발달: 책을 통해 아이는 새로운 단어와 문장 구조를 배울 수 있다. 이를 통해 그들의 어휘력과 문장 구성 능력이 향상된다.

2. 상상력과 창의력: 이야기 속의 캐릭터나 상황을 상상하며 읽기를 통해 아이의 상상력이 활발해진다. 또한 다양한 이야기와 문제 해결 방법을 접하면서 창의적 사고 능력도 키울 수 있다.

3. 세계에 대한 이해: 다양한 주제의 책을 통해 아이는 세상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얻게 된다. 이를 통해 그들은 세계에 대한 이해도와 호기심을 키울 수 있다.

4. 정서 발달: 책 속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는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 집중력 향상: 정기적으로 책을 읽는 습관을 키우면 아이의 집중력이 향상된다. 

6. 사회적 기술: 책을 통해 아이는 다양한 사회적 상황과 그에 따른 올바른 행동 방식을 학습할 수 있다.

##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팁:

1. 일정 시간을 정해 읽기 시간을 가지세요: 잠자기 전, 아침, 혹은 특정 시간에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아이에게 일정한 리듬을 만들어 줄 수 있다.

2. 이야기에 몰입하세요: 책의 내용에 따라 목소리를 바꾸거나 감정을 표현하면 아이가 더 쉽게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다.

3. 아이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책을 선택하세요: 아이의 성향과 관심사에 맞는 책을 선택하면 읽는 데 더 흥미를 느낄 수 있다.

4. 함께 읽기를 즐기세요: 책을 읽는 것 자체를 즐기는 시간으로 만들어주세요. 이를 통해 아이에게 긍정적인 읽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